주간 인기 검색어 준비 중입니다.
추천 강좌&서비스 준비 중입니다.
3월
26(수)
서울특별시교육청
4월
5월
8(목)
경기도교육청
6월
3(화)
(서울 미실시)
7월
10(목)
인천광역시교육청
8월
9월
3(수)
10월
14(화)
11월
13(목)
※ 대학수학능력시험 모의평가(6, 9월)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주관하며, 일정이 변동될 수 있음.
영역(과목)
국어
중학교 교육과정 전 범위
6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공통과목) 공통국어1에서 출제 -
9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공통과목) 공통국어1, 2에서 출제 -
수학
6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공통과목) 공통수학1 Ⅳ. 여러 가지 방정식과 부등식 -
9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공통과목) 공통수학1 Ⅳ. 행렬 -
10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공통과목) 공통수학1 전 범위, 공통수학2 Ⅰ. 도형의 방정식 -
영어
6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공통 과목) 공통영어1에서 출제 -
9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공통과목) 공통영어1, 2에서 출제 -
10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공통과목) 공통영어1, 2에서 출제 -
한국사
한국사1 Ⅱ. 근대이전 한국사의 탐구4. 사상과 문화
- 한국사1 전 범위- 한국사2Ⅰ. 일제 식민 통치와 민족 운동2. 일제의 수탈 정책과 한국인의 삶
- 한국사1 전 범위- 한국사2Ⅰ. 일제 식민 통치와 민족 운동5. 광복을 위한 노력
탐구
통합사회
통합사회1 Ⅳ. 문화와 다양성3. 문화 상대주의와 보편 윤리
- 통합사회1 전 범위- 통합사회2 Ⅱ. 사회정의와 불평등
- 통합사회1 전 범위- 통합사회2Ⅳ. 세계화와 평화 1. 세계화의 다양한 양상과 문제 해결
통합과학
통합과학1 Ⅲ. 시스템과 상호작용1. 지구시스템
- 통합과학1 전 범위- 통합과학2Ⅰ. 1.지구환경 변화와 생물다양성
- 통합과학1 전 범위- 통합과학2Ⅱ 환경과 에너지 1. 생태계와 환경 변화
* 출제 범위는 교육과정 순서에 의한 최종 단원을 나타내며, 처음부터 누적임. * 출제 과목 및 범위는 추후 조정될 수 있음.
1학년 국어 전 범위
6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독서, 문학, 화법과 작문, 언어와매체)※ '언어와 매체'에서는 언어만 출제
9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독서, 문학, 화법과 작문, 언어와매체)※ '언어와 매체'에서는 언어만 출제
10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독서, 문학, 화법과 작문, 언어와매체)※ '언어와 매체'에서는 언어만 출제
1학년 수학 전 범위
[수학Ⅰ] Ⅱ. 삼각함수
[수학Ⅰ] 전 범위[수학Ⅱ] Ⅰ. 함수의 극한과 연속1. 함수의 극한(함수의 극한, 함수의 극한에 대한 성질)
[수학Ⅰ] 전 범위[수학Ⅱ] Ⅱ. 미분-(1)미분계수
1학년 영어 전 범위
6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영어Ⅰ)
9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영어Ⅰ)
10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영어Ⅰ, 영어Ⅱ)
고1 전 범위(3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Ⅱ. 근대 국민 국가 수립 운동 3. 근대 국민 국가 수립을 위한 노력
Ⅲ. 일제 식민지 지배와 민족 운동의 전개2. 3·1 운동과 대한민국 임시 정부
Ⅲ. 일제 식민지 지배와 민족 운동의 전개6. 광복을 위한 노력
사회탐구
생활과 윤리
고1 통합사회 과목별 전 범위(세계사와 동아시아사의 경우 중학교 역사와 고1의 한국사의 관련 내용요소를 포함)
Ⅲ. 사회와 윤리
Ⅳ. 과학과 윤리
Ⅴ. 문화와 윤리
윤리와 사상
Ⅱ. 동양과 한국 윤리사상
III. 서양 윤리사상6. 옳고 그름의 기준: 의무와 결과
Ⅳ. 사회 사상3. 시민
한국지리
Ⅲ. 기후 환경과 인간 생활1. 우리나라의 기후 특성
Ⅴ. 생산과 소비의 공간 2. 농업의 변화와 농촌 문제
Ⅶ. 우리나라의 지역 이해2. 북한 지역의 특성과 통일 국토의 미래
세계지리
Ⅲ. 세계의 인문환경과 인문 경관1.주요 종교의 전파와 종교 경관
Ⅳ. 몬순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Ⅶ.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와 중·남부 아메리카
동아시아사
Ⅲ. 동아시아의 사회 변동과 문화 교류1. 17세기 전후 동아시아 전쟁
Ⅲ. 동아시아의 사회 변동과 문화 교류
Ⅴ. 오늘날의 동아시아1. 제2차 세계대전 전후 처리와 냉전 체제
세계사
Ⅲ. 서아시아 인도 지역의 역사1. 서아시아의 여러 제국과 이슬람 세계의 형성
Ⅳ. 유럽 아메리카 지역의 역사
Ⅴ. 제국주의와 두 차례의 세계대전1. 제국주의와 민족 운동
경제
Ⅱ. 시장과 경제 활동
Ⅲ. 국가와 경제활동
Ⅳ. 세계 시장과 교역2. 외환 시장과 환율
정치와 법
Ⅲ. 정치과정과 참여
Ⅳ. 개인생활과 법2. 재산 관계와 법
Ⅴ. 사회생활과 법2. 형사 절차와 인권 보장
사회·문화
Ⅲ. 문화와 일상생활2. 현대 사회의 문화 양상
Ⅲ. 문화와 일상생활
Ⅳ. 사회계층과 불평등2. 다양한 사회 불평등 양상
과학탐구
물리학Ⅰ
[통합과학] 전 범위Ⅰ. 역학과 에너지 1. 힘과 운동 - 운동 법칙 단원
I. 역학과 에너지 1. 힘과 운동 2. 에너지와 열
Ⅱ. 물질과 전자기장1. 전기
Ⅱ. 물질과 전자기장
화학Ⅰ
[통합과학] 전 범위Ⅰ. 화학의 첫걸음 2. 아보가드로수와 몰
Ⅱ. 원자의 세계2-2. 원소의 주기적 성질
Ⅲ. 화학 결합과 분자의 세계1. 화학 결합의 종류
Ⅳ. 역동적인 화학 반응1. 동적평형(가역반응과 동적평형)
생명과학Ⅰ
[통합과학] 전 범위 Ⅰ. 생명 과학의 이해
III. 항상성과 건강03. 항상성 유지
Ⅳ.유전02. 생식세포의 형성과 유전적 다양성
Ⅴ. 생태계와 상호 작용01. 생태계의 구성과 기능
지구과학Ⅰ
[통합과학] 전 범위Ⅰ. 지권의 변동
Ⅲ. 대기와 해양의 변화1.기압과 날씨변화
Ⅳ. 대기와 해양의 상호 작용2. 해양의 심층 순환
Ⅴ. 별과 외계 행성계2. H-R도와 별의 분류
1, 2학년 전 범위(독서, 문학, 화법과 작문, 언어와 매체)
전 범위(독서, 문학, 화법과 작문, 언어와 매체)
[수학Ⅰ] 전 범위[수학Ⅱ] 전 범위[확률과 통계]Ⅰ. 경우의 수(1. 순열과 조합) [12확통01-02][미적분]Ⅰ. 수열의 극한 (1. 수열의 극한) [12미적01-03][기하]Ⅰ. 이차곡선(1.이차곡선) [12기하01-03]
[수학Ⅰ] 전 범위[수학Ⅱ] 전 범위 [확률과 통계] Ⅱ.확률(1.확률의 뜻과 활용) [12확통02-04][미적분] Ⅱ. 미분법(2. 여러 가지 미분법) [12미적02-10][기하] Ⅱ. 평면벡터(1. 벡터의 연산)
[수학Ⅰ] 전 범위[수학Ⅱ] 전 범위[확률과 통계] Ⅱ. 확률 [12확통02-07] [미적분] Ⅱ. 미분법 [12미적02-14[기하] Ⅱ. 평면벡터 [12기하02-05]
[수학Ⅰ] 전 범위[수학Ⅱ] 전 범위[확률과 통계] Ⅲ. 통계 1. 확률분포[미적분] Ⅲ. 적분법(1. 여러 가지 적분법)[기하] Ⅲ. 공간도형과 공간좌표(1. 공간도형)
전 범위(수학Ⅰ, 수학Ⅱ, 확률과 통계, 미적분, 기하)
1,2학년 전 범위
전 범위(영어Ⅰ, 영어Ⅱ)
전 범위
물리학Ⅱ
미실시
Ⅱ. 전자기장[12물리 Ⅱ 02-03]
Ⅱ. 전자기장[12물리Ⅱ02-08]
Ⅲ. 파동과 물질의 성질1. 전자기파의 성질과 활용[12물리Ⅱ03-05]
화학Ⅱ
Ⅱ. 반응엔탈피와 화학 평형2. 화학 평형과 평형이동[12화학Ⅱ02-04]
Ⅲ. 반응 속도와 촉매[12화학Ⅱ03-03]
Ⅲ. 반응 속도와 촉매
생명과학Ⅱ
IV. 유전자 발현의 조절[12생과 Ⅱ 04-02]
IV. 유전자 발현의 조절[12생과 Ⅱ 04-06]
Ⅴ. 생물의 진화와 다양성2. 생물의 분류와 다양성[12생과 Ⅱ 05-04]
지구과학Ⅱ
Ⅱ. 대기와 해양1. 해수의 운동과 순환[12지과Ⅱ04-05]
Ⅱ. 대기와 해양2. 대기의 운동과 순환[12지과Ⅱ05-06]
Ⅵ. 행성의 운동
직업탐구
성공적인직업 생활
농업 기초기술
공업 일반
상업 경제
수산·해운산업 기초
인간 발달
* 6월, 9월 모의평가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주관하며, 추후 범위가 달라질 수 있음. * 출제 범위는 교육과정 순서에 의한 최종단원을 나타내며, 처음부터 누적임. * 출제 과목 및 범위는 추후 조정될 수 있음.
이 책은 우리가 역사를 배울 때 특히 세계사에서 다루는 페르시아의 역사를 흥미 있게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워낙 유명한 역사 미스터리소설 작가님이기도 하고, 그 신비한 미스터리를 푸는 과정이 아주 재밌습니다! 《테헤란로를 걷는 신라공주》는 신라와 페르시아의 오랜 역사적 인연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로 현재 이란과 우리나라와의 관계도 되돌아 볼 수 있고, 고대부터 펼쳐진 다양한 교류를 엿보며 우리의 세계관을 한층 더 넓힐 수 있답니다~
《테헤란로를 걷는 신라공주》는 신라와 페르시아의 오랜 역사적 인연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이다. 11세기경 이란의 대학자인 이란샤 이븐 압달 하이르가 편찬한 고대 페르시아 서사시 《쿠쉬나메》에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가 전해진다.옛날 페르시아가 아랍인들의 침략으로 누란의 위기에 처했을 때 왕자는 다른 나라로 몸을 피하게 되었는데, 그곳이 놀랍게도 실크로드 동쪽 끝의 머나먼 나라, 신라였다는 것이다. 더 놀라운 점은 그곳에서 페르시아왕자가 신라왕의 환대를 받으며 신라공주와 결혼까지 했고, 그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이 결국 페르시아 제국을 재건했다는 이야기이다.이 설화를 바탕으로 탄생한 이 소설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누어지는데, 한 부분은 증거에 따른 고증과 작가적 상상력으로 재구성한 페르시아왕자와 신라공주의 이야기이다. 그리고 다른 한 부분은, 한국과 이란의 역사적 인연을 탐구하는 작가의 여정을 일종의 소설적 분신으로 형상화한 것인데, 이 파트에서는 다큐멘터리 피디가 자신의 뿌리를 찾아 떠나는 출생의 비밀이 그려진다. 그리고 과거와 현재의 두 파트는 서로 교감하며 한 뜻으로 이어진다.
로그인을 하시면 좀 더 상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고 채팅 상담을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