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천재교육 (이하 “회사 ”라 합니다) 이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 아이셀파 (www.isherpa.co.kr, 이하 “사이트 ”라
합니다 )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 (이하 “서비스 ”라 합니다 )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조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이용자 ”라 함은 “회사” 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 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 및 “비회원
”을 말합니다 .
② “회원” 이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 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 (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③ “콘텐츠 ”라 함은 회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하며 ,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조 제 1항 제 1호의 규정에 의하여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
④"상품" 이라 함은 회사에서 지정하는 상거래를 목적으로 판매하는 콘텐츠를 말합니다.
"종합형 상품"이라 함은 전과목 수강이 가능한 상품 또는 강좌의결합(패키지)상품의 강의수가 250개 이상인 상품을 말합니다.
"단과형 상품"이라 함은 단일 강좌 또는 강좌의 결합(패키지)상품의 강의 수가 250개 미만인 상품을 말합니다.
"플래쉬형 상품"이라 함은 플래쉬 에니매이션 기반강좌로 구성된 상품을 말합니다.(느린공부 외)
"검사형 상품"이라 함은 온라인 상으로 진행되는 유형별 검사 상품을 말합니다.
⑤ “아이디 (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⑥ “비밀번호 (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⑦ “전자우편 (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
⑧ “운영자 (관리자 )”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
⑨ “회원의 게시물 ”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 이미지 , 각종 파일 및 링크 ,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
⑩ “적립금 ”이라 함은 유상 또는 무상으로 회사 사이트 내에서 교재 , 콘텐츠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가상의 지불 수단을 의미하며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
⑪ “셀파 지수 ”라 함은 사이트 내에서 구매 , 학습 , 커뮤니티 활동 등을 통하여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로 적립금으로 교환할 수는 있지만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
⑫ “해지 ”라 함은 회원이 유료 서비스 개통 이후 이용 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를 표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
2.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
제 3조 [회사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 대표자 성명 , 주소 , 전화번호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 모사전송번호 , 전자우편주소 , 사업자등록번호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
제 4조 [약관의 게시 , 개정 , 효력 , 변경 , 해석 등]
1.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사이트에 게시하며 ,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2.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14일 전부터 회사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 5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 .
4.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
5.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6.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조 제 3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
7.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
8.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라 해석됩니다 .
제 5조 [“회원” 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쪽지 , 팝업창 , 유ㆍ무선 전화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4일 이상 회사 사이트 “공지사항 ”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다만 ,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제 2장 회원가입
제 6조 [회원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 단 , 14세 미만인 자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통해서 정식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
3.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본조 제 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다만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①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②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③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④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⑤ 중복된 아이디 또는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⑥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⑦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⑧ 본 약관 제 15조 [회원의 의무 ]를 위반하는 경우
⑨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⑩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 (ID, 비밀번호 , 주소 등 ) 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6. 회사가 본조 제 4항과 제 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팝업창을 통하여 즉시 이용자 (신청자 )에게
알립니다 . 단 ,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7. 보호자 [법정대리인 ]는 별도의 “학부모 회원가입 ”을 통하여 자녀의 학습 진도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 7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사 사이트 “개인정보수정 ”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8조 [“회원 ”의 “아이디 ” 및 “비밀번호 ”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 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
3.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본조 제 2항 및 제 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9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1. 회원이 탈퇴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하여 탈퇴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이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탈퇴처리하고 회원에게 탈퇴사실을 회신합니다 .
2. 회원이 탈퇴한 때에는 90일 이내에 재가입이 금지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 4. 전항에 따른
조치는 본 약관 제 16조 제 2항 내지 제 4항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계약
제 10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회사 사이트 접속 시 회사에서 제작 및 배포하는 ActiveX Control의 설치를 권장합니다
.
2. 회원이 해당 프로그램 설치를 위하여 설치동의 [“예 ”] 버튼을 클릭하면 , 회원 PC에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
3. 회원이 회사에서 권장하는 본조 제 1항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제 11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콘텐츠 또는 그 포장에 표시합니다 .
① 콘텐츠의 명칭 , 종류 , 내용 , 가격 , 이용기간
②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전자매체의 최소한의 기술사양
③ 휴대가 가능한 학습용 전자기기의 사용가능 여부
④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2. 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회사 사이트 , 본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제 12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합니다 . 회사는 계약 체결 전 ,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
①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② 콘텐츠 상세정보 확인
③ 결제 신청
④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환불규정 안내 )
⑤ 성명 , 주소 ,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 입력
⑥ 결제수단 선택
⑦ 결제금액 재확인
⑧ 결제 완료
2. 회원은 신용카드 , 무통장입금 , 인터넷계좌이체 , 통장 자동이체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 다만
,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3.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 [법정대리인 ]의 명의 또는 보호자 [법정대리인 ]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 보호자 [법정대리인
]는 본인 동의없이 체결된 자녀 (미성년자 )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4.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 당해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보호자
[법정대리인 ]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6.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②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결제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③ 기타 합리적인 이유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7. 회사는 회원이 본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 5조 제 1항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8.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 이용신청의 정정 ,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
제 13조 [교재 및 학습용 전자기기의 구입 및 배송 등]
1. 교재몰에서 판매하는 도서의 구매는 사이트에서만 신청 가능합니다 .
2. 교재의 판매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ID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회원에 한하여 판매합니다 .
3. 교재는 회원의 구매결제가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 천재지변 , 교재의 재고 부족 등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
4. 교재 배송의 과정은 온라인으로 회원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
5. 파손 , 파본 ,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 발송하거나 환불해 드립니다 . 이때 , 회원은 반드시 배송
받은 교재를 회사에 반송해야 합니다 .
6. 전항에 해당하지 않는 교환 , 환불의 경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
7. 교재에 관한 기타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하여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
8. 회사는 제휴를 통하여 회사 웹사이트 상에서 학습용 전자기기 등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
9. 제휴를 통하여 회사에서 판매되는 학습용 전자기기 제품사양은 콘텐츠 불법복제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제조사에서 판매되는 제품사양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 이 경우 관련 구매 페이지를 통하여 별도로 고지합니다 .
10. PMP등 학습용 전자기기 구입에 따른 배송 , 교환 , 환불에 대해서는 해당 제조사의 기준에 따르며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회사 고객센터
또는 해당 제조사를 통하여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
11. 회원이 교재 및 학습용 전자기기를 구매하는 경우 ,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 3자 (배송업체 등 )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1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에 “개인정보취급방침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
5.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
제 15조 [회원의 의무]
1.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 타인에게 양도 ,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② 회원이 회사 또는 제 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③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④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 회사의 운영진 ,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⑤ 회원이 회사 사이트 내에서 ,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⑥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ㆍ무상으로 제공받은 적립금 등의 재화를 제 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⑦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⑧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⑨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제 16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
①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②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③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④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 대여 ,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⑤ 서비스 이용 중 ,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 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① [1차 발견 시 ] - 전자우편 , 쪽지 ,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
② [2차 발견 시 ] -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이용을 정지 시킵니다 . 이때 , 보호자 [법정대리인 ]가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하여 “재발방지확약ㆍ보증서 ”를 회사에 송달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정지를 해제 합니다 .
③ [3차 발견 시 ] - 전자우편 , 쪽지 , 팝업창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이용을 정지 시키고 30일간의 소명기간
부여하며 ,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
3. 회원은 전항 제 2호의 조치를 이유로 ,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
4.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제 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 회사 고객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5.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
제 17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연중무휴 ,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3. 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 5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제 18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 교체 및 고장 ,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이 경우 회사는 제 5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 ”에게 통지합니다 .
2.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 사업의 포기 ,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 본 약관 제 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 본 약관 제 24조 제 3항 제 3호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 .
제 1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다만 ,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 회사 사이트 ,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제 20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삭제]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없이 삭제합니다 .
2.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이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 합니다 .
제 21조 [저작권]
1.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됩니다 .
제 22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 하며 ,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2.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 4장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환불 및 변경
1.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
2. 전 항의 관계법령에 따른 소비자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로는 ,
①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②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③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등이 있습니다 .
3. 회사는 본 조 제 2항 제 2호에 해당하는 사유인 ‘시용상품 ’을 제공하고 있으며 ‘강좌맛보기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
제24조 [회사의 환불규정]
1) 환불
(1) 환불기준
환불기준
기간기준
|
상품
|
수강기준
|
환불액 기준
|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
종합형
|
-
|
전액 환불
|
단과형 /플래쉬형
|
미수강시
|
전액 환불
|
수강시
|
환불액 = 실결제금액 - (수강강의 수 ÷ 전체강의수 x 실결제가) - 추가구성품
|
결제일로부터
7일 이후
|
종합형
|
-
|
환불액 = 실결제금액 - (1일 수강료 x 유료 학습일수) - 위약금(실결제액의 10%) - 추가구성품
|
단과형 /플래쉬형
|
-
|
환불액 = 실결제금액 - (수강강의 수 ÷ 전체강의수 x 실결제가) - 추가구성품 또는 환불액 = 실결제금액 - (수강일수 ÷ 전체 수강일수 x
정상 상품가) - 추가구성품 중 작은 금액
|
(2) 환불액이 소수점으로 나올시 환불액은 소수점 이하 절상합니다.
(3) 결합상품의 경우 플래쉬형 상품과의 결합시에는 플래쉬형 상품은 별도로 환불계산 진행합니다.
(4) 환불시 미수강 기준 : 전체 강의 수 × 5% (소수점 절상) 이하 수강 시 해당 상품을 미수강한 것으로 인정합니다.
(5) 검사형 상품 콘텐츠 실행시 해당 콘텐츠 금액이 전액 공제됩니다.
(6) 제공받은 [추가 구성품]을 이미 사용하거나 반납이 불가능한 경우 [추가 구성품]의 소비자가격 및 운송비를 공제한 후 환불하여 드립니다.
(7) 과오금의 환불 방법 및 절차
① 회사는 이용자가 온라인콘텐츠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 확인할 수 있도록 나의학습방>결제정보>결제내역을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대금 전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본 약관 5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③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금융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한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금융수수료)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④ 회원이 요청하는 과오금에 대해 회사는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경우 환불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⑤. 과오금의 환불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과오금 발생사실을 인지한 경우 이를 전화, 전자우편, 휴대전화단문메시지(SMS) 등 회사가 제시한 방법 중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즉시 통보합니다.
-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에 필요한 정보(회원의 이름, 결제 방법, 전화번호, 환불받고자 하는 계좌 정보 등)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즉시 이를
제공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정보제공일로부터 7일 이내 취소/환불 처리를 완료합니다.
- 회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에 한해서 차 회 요금 상계 또는 사이버 머니 형태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사정에 의한 서비스의 중단 회사가 본 약관 제 18조 제 2항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3) 서비스 하자 등에 의한 피해보상 (PC를 통한 Web 상 수강의 경우에 한함 )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연속 1일 이상 이용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하거나, 이용중지 또는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1월 기준 48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이용중지
또는 장애시간은 이용자가 사업자에게 통지 시부터 기산 )에는 이용중지 또는 장애시간의 2배 이용기간을 연장하거나 이에 상응하는 이용대금을 지급합니다.
② 전항의 서비스 이용 장애기간이 전체이용일 수 또는 전체이용 회차의 1/2를 경과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수강료를 전액 환불합니다.
③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설비점검 및 보수 시에 회사는 합리적인 시간 내에서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고지를 합니다 .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④ 제 3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사후 고지를 합니다 .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4) 강제탈퇴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5장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환불 및 변경
제 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 자료 , 사실의 신뢰도 ,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 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6조 [분쟁의 해결 등]
1.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 다만 ,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
2. 전항에도 불구하고 , 본 약관 및 서비스이용 및 회원과 회사간에 관련 사항 등은 모두 대한민국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
[부칙]
1. 본 약관은 2012년 7월 18일부터 14일간 공지한 후, 2012년 8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2. 2010년 10월 18일부터 시행되었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