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기본] 독서 : 좋은책신사고

아이콘 안내

강좌 아이콘 안내

  • 신규강좌신규로 제작된 강좌
  • 촬영완료강의 촬영이 완료된 강좌
  • 촬영중강의 촬영이 진행 중인 강좌
  • MY TEST개념 테스트를 제공하는 강좌
  • 교과서교과서별 강좌
  • 베스트수강생들이 많이 수강하는 인기강좌
닫기
  • 신규강좌
  • 확인테스트
  • 촬영완료

국어 장호영

OT 맛보기

강좌명 [내신기본] 독서 : 좋은책신사고
수강 대상 고2, 고3 강의 수 총 97강
교재
고등학교 독서 자습서+평가문제집(신사고 서혁) 
난이도
  • 최상
가격 58,000
구성
  • 개념설명 100%

장바구니 담기  바로 구매하기

강좌소개

강좌특징
    ▶ 신사고 고등 독서 내용을 제대로 학습할 수 있는 명품 강의!
    ▶ 내신과 수능을 아우르는 명쾌한 독서 지문 분석!
    ▶ 각 지문 유형에 필요한 사고 방식에 대한 접근법!
    ▶ 지문 분석의 기본부터 심화까지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강의!
수강대상
    ▶ 신사고 고등 독서를 제대로 공부하고 싶은 학생
    ▶ 독서 지문을 분석하는 능력을 높이고 싶은 학생
    ▶ 내신과 수능을 아우르는 수업이 필요한 학생
강좌범위
고등학교 독서 자습서+평가문제집(신사고 서혁) 전 범위 

강의목차

1. 독서의 본질
강의 강의명 확인테스트 강의시간 교재페이지
1강 (1) 좋은 글 선택하기 - 알고가기 돌발퀴즈 8분 8
2강 (1) 좋은 글 선택하기 - 옛사람에게서 배우는 독서 ① 돌발퀴즈 10분 10~11
3강 (1) 좋은 글 선택하기 - 옛사람에게서 배우는 독서 ② 돌발퀴즈 8분 11
4강 (1) 좋은 글 선택하기 - 옛사람에게서 배우는 독서 ③ 돌발퀴즈 8분 12
5강 (1) 좋은 글 선택하기 - 핵심 정리 돌발퀴즈 6분 9
6강 (2) 주제 통합적 읽기 - 알고 가기 돌발퀴즈 7분 18
7강 (2) 주제 통합적 읽기 - 시장과 우물 ① 돌발퀴즈 8분 21
8강 (2) 주제 통합적 읽기 - 시장과 우물 ② 돌발퀴즈 8분 22
9강 (2) 주제 통합적 읽기 - 시장과 우물 ③ 돌발퀴즈 9분 22~23
10강 (2) 주제 통합적 읽기 - 윤리적 소비 ① 돌발퀴즈 8분 23~24
11강 (2) 주제 통합적 읽기 - 윤리적 소비 ② 돌발퀴즈 6분 24~25
12강 (2) 주제 통합적 읽기 - 윤리적 소비 ③ 돌발퀴즈 7분 25
13강 (2) 주제 통합적 읽기 - 명품 집착, 우울한 한국인의 초상 ① 돌발퀴즈 9분 26~27
14강 (2) 주제 통합적 읽기 - 명품 집착, 우울한 한국인의 초상 ② 돌발퀴즈 7분 27
15강 (2) 주제 통합적 읽기 - 핵심 정리 ① 돌발퀴즈 7분 19
16강 (2) 주제 통합적 읽기 - 핵심 정리 ② 돌발퀴즈 7분 20
2. 독서의 방법
강의 강의명 확인테스트 강의시간 교재페이지
17강 (1) 사실적 읽기 - 알고 가기 돌발퀴즈 8분 44
18강 (1) 사실적 읽기 - 뇌 속의 전달자, 신경 전달 물질 ① 돌발퀴즈 8분 46
19강 (1) 사실적 읽기 - 뇌 속의 전달자, 신경 전달 물질 ② 돌발퀴즈 9분 46~48
20강 (1) 사실적 읽기 - 뇌 속의 전달자, 신경 전달 물질 ③ 돌발퀴즈 8분 48
21강 (1) 사실적 읽기 - 뇌 속의 전달자, 신경 전달 물질 ④ 돌발퀴즈 7분 48~49
22강 (1) 사실적 읽기 - 핵심 정리 돌발퀴즈 6분 45
23강 (2) 추론적 읽기 - 알고 가기 돌발퀴즈 7분 56
24강 (2) 추론적 읽기 - 풀 비린내에 대하여 ① 돌발퀴즈 8분 58~59
25강 (2) 추론적 읽기 - 풀 비린내에 대하여 ② 돌발퀴즈 7분 59
26강 (2) 추론적 읽기 - 핵심 정리 돌발퀴즈 6분 57
27강 (3) 비판적 읽기 - 알고 가기 돌발퀴즈 7분 64
28강 (3) 비판적 읽기 - 감시와 역감시의 역사 ① 돌발퀴즈 10분 66~67
29강 (3) 비판적 읽기 - 감시와 역감시의 역사 ② 돌발퀴즈 8분 67~68
30강 (3) 비판적 읽기 - 감시와 역감시의 역사 ③ 돌발퀴즈 8분 68~69
31강 (3) 비판적 읽기 - 감시와 역감시의 역사 ④ 돌발퀴즈 7분 69~70
32강 (3) 비판적 읽기 - 감시와 역감시의 역사 ⑤ 돌발퀴즈 7분 70
33강 (3) 비판적 읽기 - 핵심 정리 돌발퀴즈 7분 65
34강 (4) 감상적 읽기 - 알고 가기 돌발퀴즈 7분 76
35강 (4) 감상적 읽기 - 생의 감각 돌발퀴즈 8분 78
36강 (4) 감상적 읽기 - 핵심 정리 ① 돌발퀴즈 7분 77
37강 (4) 감상적 읽기 - 엇박자 D ① 돌발퀴즈 7분 82~83
38강 (4) 감상적 읽기 - 엇박자 D ② 돌발퀴즈 8분 83~84
39강 (4) 감상적 읽기 - 엇박자 D ③ 돌발퀴즈 6분 84~85
40강 (4) 감상적 읽기 - 엇박자 D ④ 돌발퀴즈 7분 85~86
41강 (4) 감상적 읽기 - 엇박자 D ⑤ 돌발퀴즈 6분 86~87
42강 (4) 감상적 읽기 - 엇박자 D ⑥ 돌발퀴즈 7분 87~88
43강 (4) 감상적 읽기 - 핵심 정리 ② 돌발퀴즈 7분 81
44강 (5) 창의적 읽기 - 알고 가기 돌발퀴즈 7분 94
45강 (5) 창의적 읽기 - 공유 자원의 비극 ① 돌발퀴즈 7분 96
46강 (5) 창의적 읽기 - 공유 자원의 비극 ② 돌발퀴즈 7분 96~97
47강 (5) 창의적 읽기 - 공유 자원의 비극 ③ 돌발퀴즈 9분 98
48강 (5) 창의적 읽기 - 핵심 정리 돌발퀴즈 7분 95
3. 독서의 분야
강의 강의명 확인테스트 강의시간 교재페이지
49강 (1) 인문·예술 분야의 글 읽기 - 알고 가기 돌발퀴즈 6분 114
50강 (1) 인문·예술 분야의 글 읽기 - 선한 뜻을 이끄는 나의 ´큰 몸´ ① 돌발퀴즈 9분 116~117
51강 (1) 인문·예술 분야의 글 읽기 - 선한 뜻을 이끄는 나의 ´큰 몸´ ② 돌발퀴즈 11분 117~118
52강 (1) 인문·예술 분야의 글 읽기 - 핵심 정리 ① 돌발퀴즈 7분 115
53강 (1) 인문·예술 분야의 글 읽기 - 세잔과 입체파 ① 돌발퀴즈 9분 122
54강 (1) 인문·예술 분야의 글 읽기 - 세잔과 입체파 ② 돌발퀴즈 8분 123
55강 (1) 인문·예술 분야의 글 읽기 - 세잔과 입체파 ③ 돌발퀴즈 9분 124~125
56강 (1) 인문·예술 분야의 글 읽기 - 세잔과 입체파 ④ 돌발퀴즈 8분 125~126
57강 (1) 인문·예술 분야의 글 읽기 - 핵심 정리 ② 돌발퀴즈 7분 121
58강 (2) 사회·문화 분야의 글 읽기 - 알고 가기 돌발퀴즈 7분 132
59강 (2) 사회·문화 분야의 글 읽기 - ´평균´의 시대가 가고 있다 ① 돌발퀴즈 8분 134~135
60강 (2) 사회·문화 분야의 글 읽기 - ´평균´의 시대가 가고 있다 ② 돌발퀴즈 8분 135~136
61강 (2) 사회·문화 분야의 글 읽기 - ´평균´의 시대가 가고 있다 ③ 돌발퀴즈 8분 136~137
62강 (2) 사회·문화 분야의 글 읽기 - 핵심 정리 돌발퀴즈 6분 133
63강 (3) 과학·기술 분야의 글 읽기 - 알고 가기 돌발퀴즈 7분 142
64강 (3) 과학·기술 분야의 글 읽기 - 달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① 돌발퀴즈 7분 144
65강 (3) 과학·기술 분야의 글 읽기 - 달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② 돌발퀴즈 10분 144~145
66강 (3) 과학·기술 분야의 글 읽기 - 핵심 정리 ① 돌발퀴즈 6분 143
67강 (3) 과학·기술 분야의 글 읽기 - 밀리미터파가 바꾸는 세상 ① 돌발퀴즈 7분 150
68강 (3) 과학·기술 분야의 글 읽기 - 밀리미터파가 바꾸는 세상 ② 돌발퀴즈 7분 150~151
69강 (3) 과학·기술 분야의 글 읽기 - 밀리미터파가 바꾸는 세상 ③ 돌발퀴즈 8분 152~153
70강 (3) 과학·기술 분야의 글 읽기 - 밀리미터파가 바꾸는 세상 ④ 돌발퀴즈 7분 153
71강 (3) 과학·기술 분야의 글 읽기 - 핵심 정리 ② 돌발퀴즈 6분 149
72강 (4)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알고 가기 돌발퀴즈 7분 160
73강 (4)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예덕선생전 ① 돌발퀴즈 9분 162~163
74강 (4)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예덕선생전 ② 돌발퀴즈 7분 163
75강 (4)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예덕선생전 ③ 돌발퀴즈 7분 164
76강 (4)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예덕선생전 ④ 돌발퀴즈 6분 165
77강 (4)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핵심 정리 돌발퀴즈 7분 161
78강 (5)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알고 가기 돌발퀴즈 7분 170
79강 (5)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안녕, 코르데라! ① 돌발퀴즈 11분 172~173
80강 (5)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안녕, 코르데라! ② 돌발퀴즈 7분 173
81강 (5)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안녕, 코르데라! ③ 돌발퀴즈 9분 174~175
82강 (5)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안녕, 코르데라! ④ 돌발퀴즈 8분 175~176
83강 (5)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핵심 정리 돌발퀴즈 6분 171
84강 (6)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알고 가기 돌발퀴즈 7분 182
85강 (6)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어느새, 우리의 이야기 돌발퀴즈 7분 184~185
86강 (6)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북극의 눈물 돌발퀴즈 7분 186~187
87강 (6)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지구 온난화와 북극곰 ① 돌발퀴즈 8분 188~189
88강 (6)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지구 온난화와 북극곰 ② 돌발퀴즈 7분 189~190
89강 (6)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핵심 정리 돌발퀴즈 7분 183
4. 독서의 태도
강의 강의명 확인테스트 강의시간 교재페이지
90강 (1) 장기적인 독서 계획 실천하기 - 알고 가기 돌발퀴즈 6분 208
91강 (1) 장기적인 독서 계획 실천하기 - 나의 독서 편력기 ① 돌발퀴즈 7분 210
92강 (1) 장기적인 독서 계획 실천하기 - 나의 독서 편력기 ② 돌발퀴즈 10분 211~212
93강 (1) 장기적인 독서 계획 실천하기 - 핵심 정리 돌발퀴즈 7분 209
94강 (2) 의미 있는 독서 활동 참여하기 - 알고 가기 돌발퀴즈 6분 218
95강 (2) 의미 있는 독서 활동 참여하기 - 함께 읽고, 토론하며, 글 쓰는 독서 동아리 ① 돌발퀴즈 8분 220~221
96강 (2) 의미 있는 독서 활동 참여하기 - 함께 읽고, 토론하며, 글 쓰는 독서 동아리 ② 돌발퀴즈 6분 221~222
97강 (2) 의미 있는 독서 활동 참여하기 - 핵심 정리 돌발퀴즈 6분 219

교재소개

책
교재명 고등학교 독서 자습서+평가문제집(신사고 서혁)
출판사 좋은책신사고 저자
판매가 19,000원 출간연도 2022년
교재설명
    1. 교과서 전 제재를 꼼꼼하게 분석하여 상세한 예시 답을 수록한 신개념 종합 자습서
    2. 객관식, 주관식·서술형, 수능형, 고난도 문제 등 적중률 높은 문제를 통한 평가문제집 겸용 시험 대비서
    3. 그림과 도표를 활용하여 독서 이론 및 제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한 차별화된 핵심 정리
    4. 문제에 대한 완벽한 이해가 가능하도록 친절한 해설과 풍부한 보충 자료 제공
교재목차
    Ⅰ 독서의 본질
    (1) 좋은 글 선택하기
    옛사람에게서 배우는 독서_정민
    독서 역량 기르기·펼치기
    소단원 평가 문제
    (2) 주제 통합적 읽기
    ㉮ 시장과 우물_박제가
    ㉯ 윤리적 소비_에너지 경제
    ㉰ 명품 집착, 우울한 한국인의 초상_성영신
    독서 역량 기르기·펼치기
    소단원 평가 문제
    · 성장하는 독서 활동
    · 대단원 평가 문제

    Ⅱ 독서의 방법
    (1) 사실적 읽기
    뇌 속의 전달자, 신경 전달 물질_서유헌
    독서 역량 기르기·펼치기
    소단원 평가 문제
    (2) 추론적 읽기
    풀 비린내에 대하여_나희덕
    독서 역량 기르기·펼치기
    소단원 평가 문제
    (3) 비판적 읽기
    감시와 역감시의 역사
    독서 역량 기르기·펼치기
    소단원 평가 문제
    (4) 감상적 읽기
    · 생의 감각_김광섭
    독서 역량 기르기·펼치기
    · 엇박자 D_김중혁
    독서 역량 기르기·펼치기
    소단원 평가 문제
    (5) 창의적 읽기
    공유 자원의 비극_김상택
    독서 역량 기르기·펼치기
    소단원 평가 문제
    · 성장하는 독서 활동
    · 대단원 평가 문제

    Ⅲ 독서의 분야
    (1) 인문·예술 분야의 글 읽기
    · 선한 뜻을 이끄는 나의 ‘큰 몸’_장원태
    독서 역량 기르기·펼치기
    · 세잔과 입체파_박일호
    독서 역량 기르기·펼치기
    소단원 평가 문제
    (2) 사회·문화 .분야의 글 읽기
    ‘평균’의 시대가 가고 있다_최제호
    독서 역량 기르기·펼치기
    소단원 평가 문제
    (3) 과학·기술 분야의 글 읽기
    · 달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_곽영직
    독서 역량 기르기·펼치기 
    · 밀리미터파가 바꾸는 세상_한국 전자 통신 연구원 전파 기술 연구부
    독서 역량 기르기·펼치기
    소단원 평가 문제
    (4)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예덕선생전_박지원
    독서 역량 기르기·펼치기
    소단원 평가 문제
    (5)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안녕, 코르데라!_레오폴도 알라스(클라린)
    독서 역량 기르기·펼치기
    소단원 평가 문제
    (6)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어느새, 우리의 이야기_한국 방송 광고 진흥 공사
    ㉯ 북극의 눈물_문화 방송(MBC) 제작 팀
    ㉰ 지구 온난화와 북극곰
    독서 역량 기르기·펼치기
    소단원 평가 문제
    · 성장하는 독서 활동 
    · 대단원 평가 문제

    Ⅳ 독서의 태도
    (1) 장기적인 독서 계획 실천하기
    나의 독서 편력기_장석주
    독서 역량 기르기·펼치기
    소단원 평가 문제
    (2) 의미 있는 독서 활동 참여하기
    함께 읽고, 토론하며, 글 쓰는 독서 동아리_조현행
    독서 역량 기르기·펼치기
    소단원 평가 문제
    · 성장하는 독서 활동 
    · 대단원 평가 문제

    · 중간고사 대비 평가 1회
    · 중간고사 대비 평가 2회
    · 기말고사 대비 평가 1회
    · 기말고사 대비 평가 2회

수강평


우리학교 교과서 출판사 선택

닫기

교과서 선택 정보 확인

  • 강좌명 : [내신기본] 독서 : 좋은책신사고
  • 강사명 : 장호영

※ 해당 강좌의 교과서 출판사는 나의 학습방 > 수강중인 강좌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닫기
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