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본질
|
강의 |
강의명 |
확인테스트 |
강의시간 |
교재페이지 |
1강 |
1. 독서의 본질 개념 |
개념퀴즈 |
33분 |
|
2강 |
1(1) 좋은 글 선택하기 - 옛사람에게서 배우는 독서 ① |
개념퀴즈 |
28분 |
|
3강 |
1(1) 좋은 글 선택하기 - 옛사람에게서 배우는 독서 ② |
개념퀴즈 |
22분 |
|
4강 |
2(1) 주제 통합적 읽기 - 시장과 우물 ① |
개념퀴즈 |
29분 |
|
5강 |
2(1) 주제 통합적 읽기 - 시장과 우물 ② |
개념퀴즈 |
23분 |
|
6강 |
2(2) 주제 통합적 읽기 - 윤리적 소비 ① |
개념퀴즈 |
25분 |
|
7강 |
2(2) 주제 통합적 읽기 - 윤리적 소비 ② |
개념퀴즈 |
26분 |
|
8강 |
2(3) 주제 통합적 읽기 - 명품 집착, 우울한 한국인의 초상 ① |
개념퀴즈 |
27분 |
|
9강 |
2(3) 주제 통합적 읽기 - 명품 집착, 우울한 한국인의 초상 ② |
개념퀴즈 |
24분 |
|
10강 |
2(3) 주제 통합적 읽기 - 명품 집착, 우울한 한국인의 초상 ③ |
개념퀴즈 |
23분 |
|
독서의 방법
|
강의 |
강의명 |
확인테스트 |
강의시간 |
교재페이지 |
11강 |
2. 독서의 방법 개념 ① |
개념퀴즈 |
25분 |
|
12강 |
2. 독서의 방법 개념 ② |
개념퀴즈 |
32분 |
|
13강 |
2. 독서의 방법 개념 ③ |
개념퀴즈 |
34분 |
|
14강 |
2(1) 사실적 읽기 - 뇌 속의 전달자, 신경 전달 물질 ① |
개념퀴즈 |
28분 |
|
15강 |
2(1) 사실적 읽기 - 뇌 속의 전달자, 신경 전달 물질 ② |
개념퀴즈 |
30분 |
|
16강 |
2(2) 추론적 읽기 - 풀 비린내에 대하여 ① |
개념퀴즈 |
25분 |
|
17강 |
2(2) 추론적 읽기 - 풀 비린내에 대하여 ② |
개념퀴즈 |
25분 |
|
18강 |
2(3) 비판적 읽기 - 감시와 역감시의 역사 ① |
개념퀴즈 |
28분 |
|
19강 |
2(3) 비판적 읽기 - 감시와 역감시의 역사 ② |
개념퀴즈 |
48분 |
|
20강 |
2(4) 감상적 읽기 - 생의 감각 ① |
개념퀴즈 |
29분 |
|
21강 |
2(4) 감상적 읽기 - 생의 감각 ② |
개념퀴즈 |
28분 |
|
22강 |
2(4) 감상적 읽기 - 생의 감각 ③ |
개념퀴즈 |
23분 |
|
23강 |
2(4) 감상적 읽기 - 엇박자 D ① |
개념퀴즈 |
28분 |
|
24강 |
2(4) 감상적 읽기 - 엇박자 D ② |
개념퀴즈 |
23분 |
|
25강 |
2(4) 감상적 읽기 - 엇박자 D ③ |
개념퀴즈 |
22분 |
|
26강 |
2(5) 창의적 읽기 - 공유 자원의 비극 ① |
개념퀴즈 |
26분 |
|
27강 |
2(5) 창의적 읽기 - 공유 자원의 비극 ② |
개념퀴즈 |
28분 |
|
28강 |
2(5) 창의적 읽기 - 공유 자원의 비극 ③ |
개념퀴즈 |
22분 |
|
독서의 분야
|
강의 |
강의명 |
확인테스트 |
강의시간 |
교재페이지 |
29강 |
3. 독서의 분야 개념 ① |
개념퀴즈 |
22분 |
|
30강 |
3. 독서의 분야 개념 ② |
개념퀴즈 |
34분 |
|
31강 |
3(1) 인문 예술 분야의 글 읽기 - 선한 뜻을 이끄는 나의 ´큰 몸´ ① |
개념퀴즈 |
25분 |
|
32강 |
3(1) 인문 예술 분야의 글 읽기 - 선한 뜻을 이끄는 나의 ´큰 몸´ ② |
개념퀴즈 |
27분 |
|
33강 |
3(1) 인문 예술 분야의 글 읽기 - 세잔과 입체파 ① |
개념퀴즈 |
26분 |
|
34강 |
3(1) 인문 예술 분야의 글 읽기 - 세잔과 입체파 ② |
개념퀴즈 |
21분 |
|
35강 |
3(2) 사회 문화 분야의 글 읽기 - 평균의 시대가 가고 있다 ① |
개념퀴즈 |
22분 |
|
36강 |
3(2) 사회 문화 분야의 글 읽기 - 평균의 시대가 가고 있다 ② |
개념퀴즈 |
18분 |
|
37강 |
3(3) 과학 기술 분야의 글 읽기 - 달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① |
개념퀴즈 |
23분 |
|
38강 |
3(3) 과학 기술 분야의 글 읽기 - 달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② |
개념퀴즈 |
23분 |
|
39강 |
3(3) 과학 기술 분야의 글 읽기 - 밀리미터파가 바꾸는 세상 ① |
개념퀴즈 |
28분 |
|
40강 |
3(3) 과학 기술 분야의 글 읽기 - 밀리미터파가 바꾸는 세상 ② |
개념퀴즈 |
20분 |
|
41강 |
3(4)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예덕 선생전 ① |
개념퀴즈 |
27분 |
|
42강 |
3(4)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예덕 선생전 ② |
개념퀴즈 |
24분 |
|
43강 |
3(5)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안녕, 코르데라 ① |
개념퀴즈 |
21분 |
|
44강 |
3(5)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안녕, 코르데라 ② |
개념퀴즈 |
26분 |
|
45강 |
3(6)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어느새, 우리의 이야기 |
개념퀴즈 |
18분 |
|
46강 |
3(6)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북극의 눈물 |
개념퀴즈 |
22분 |
|
47강 |
3(6)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지구 온난화와 북극곰 ① |
개념퀴즈 |
26분 |
|
48강 |
3(6)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지구 온난화와 북극곰 ② |
개념퀴즈 |
30분 |
|
독서의 태도
|
강의 |
강의명 |
확인테스트 |
강의시간 |
교재페이지 |
49강 |
4. 독서의 태도 개념 |
개념퀴즈 |
23분 |
|
50강 |
4(1) 장기적인 독서 계획 실천하기 - 나의 독서 편력기 ① |
개념퀴즈 |
24분 |
|
51강 |
4(1) 장기적인 독서 계획 실천하기 - 나의 독서 편력기 ② |
개념퀴즈 |
21분 |
|
52강 |
4(2) 의미 있는 독서 활동 참여하기 - 함께 읽고, 토론하며 글 쓰는 독서 동아리 |
개념퀴즈 |
25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