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독서의 본질
|
강의 |
강의명 |
확인테스트 |
강의시간 |
교재페이지 |
1강 |
(1) 독서 자료 선택하기_어떤 책을 읽을 것인가 ① |
개념퀴즈 |
22분 |
|
2강 |
(1) 독서 자료 선택하기_어떤 책을 읽을 것인가 ② |
개념퀴즈 |
28분 |
|
3강 |
(2) 주제 통합적 독서_(가) 걸어서 곶 끝까지 ① |
개념퀴즈 |
24분 |
|
4강 |
(2) 주제 통합적 독서_(가) 걸어서 곶 끝까지 ② |
개념퀴즈 |
23분 |
|
5강 |
(2) 주제 통합적 독서_(나) 걷기의 건강학 ① |
개념퀴즈 |
22분 |
|
6강 |
(2) 주제 통합적 독서_(나) 걷기의 건강학 ② |
개념퀴즈 |
21분 |
|
7강 |
(2) 주제 통합적 독서_(다) 우리 동네는 얼마나 걷기 좋을까 ① |
개념퀴즈 |
25분 |
|
8강 |
(2) 주제 통합적 독서_(다) 우리 동네는 얼마나 걷기 좋을까 ② |
개념퀴즈 |
21분 |
|
9강 |
대단원 문제풀이 |
개념퀴즈 |
28분 |
|
Ⅱ. 독서의 방법
|
강의 |
강의명 |
확인테스트 |
강의시간 |
교재페이지 |
10강 |
(1) 사실적 읽기_적정 기술이란 무엇인가 ① |
개념퀴즈 |
27분 |
|
11강 |
(1) 사실적 읽기_적정 기술이란 무엇인가 ② |
개념퀴즈 |
29분 |
|
12강 |
(2) 추론적 읽기_무장 포고문 ① |
개념퀴즈 |
21분 |
|
13강 |
(2) 추론적 읽기_무장 포고문 ② |
개념퀴즈 |
23분 |
|
14강 |
(3) 비판적 읽기_의견 양극화와 생산적 논쟁 ① |
개념퀴즈 |
23분 |
|
15강 |
(3) 비판적 읽기_의견 양극화와 생산적 논쟁 ② |
개념퀴즈 |
25분 |
|
16강 |
(4) 감상적 읽기_·꽃 출석부 1 ① |
개념퀴즈 |
18분 |
|
17강 |
(4) 감상적 읽기_·꽃 출석부 1 ② |
개념퀴즈 |
25분 |
|
18강 |
(5) 창의적 읽기_뉴스 빅데이터로 보는 육아 변천사 ① |
개념퀴즈 |
21분 |
|
19강 |
(5) 창의적 읽기_뉴스 빅데이터로 보는 육아 변천사 ② |
개념퀴즈 |
25분 |
|
20강 |
대단원 문제풀이 |
개념퀴즈 |
26분 |
|
Ⅲ. 독서의 분야 I
|
강의 |
강의명 |
확인테스트 |
강의시간 |
교재페이지 |
21강 |
(1) 인물·예술 분야의 글 읽기_르누아르, 삶의 기쁨을 노래하다 ① |
개념퀴즈 |
21분 |
|
22강 |
(1) 인물·예술 분야의 글 읽기_르누아르, 삶의 기쁨을 노래하다 ② |
개념퀴즈 |
22분 |
|
23강 |
(1) 인물·예술 분야의 글 읽기_순자의 성악설 ① |
개념퀴즈 |
22분 |
|
24강 |
(1) 인물·예술 분야의 글 읽기_순자의 성악설 ② |
개념퀴즈 |
23분 |
|
25강 |
(2) 사회·문화 분야의 글 읽기_정치 논리와 경제 논리 ① |
개념퀴즈 |
20분 |
|
26강 |
(2) 사회·문화 분야의 글 읽기_정치 논리와 경제 논리 ② |
개념퀴즈 |
22분 |
|
27강 |
(2) 사회·문화 분야의 글 읽기_나는 고발한다 ① |
개념퀴즈 |
25분 |
|
28강 |
(2) 사회·문화 분야의 글 읽기_나는 고발한다 ② |
개념퀴즈 |
26분 |
|
29강 |
(3) 과학·기술 분야의 글 읽기_인류 역사와 함께한 질병, 결핵 ① |
개념퀴즈 |
23분 |
|
30강 |
(3) 과학·기술 분야의 글 읽기_인류 역사와 함께한 질병, 결핵 ② |
개념퀴즈 |
28분 |
|
31강 |
(3) 과학·기술 분야의 글 읽기_인공 지능과 심층 학습 ① |
개념퀴즈 |
24분 |
|
32강 |
(3) 과학·기술 분야의 글 읽기_인공 지능과 심층 학습 ② |
개념퀴즈 |
21분 |
|
33강 |
대단원 문제풀이 |
개념퀴즈 |
30분 |
|
Ⅳ. 독서의 분야 II
|
강의 |
강의명 |
확인테스트 |
강의시간 |
교재페이지 |
34강 |
(1)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_설총 ① |
개념퀴즈 |
22분 |
|
35강 |
(1)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_설총 ② |
개념퀴즈 |
24분 |
|
36강 |
(1)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_북학의 참뜻 ① |
개념퀴즈 |
23분 |
|
37강 |
(1)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_북학의 참뜻 ② |
개념퀴즈 |
23분 |
|
38강 |
(2)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_군주론 ① |
개념퀴즈 |
22분 |
|
39강 |
(2)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_군주론 ② |
개념퀴즈 |
22분 |
|
40강 |
(2)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_곁에 있는 것을 사랑하라 ① |
개념퀴즈 |
22분 |
|
41강 |
(2)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_곁에 있는 것을 사랑하라 ② |
개념퀴즈 |
22분 |
|
42강 |
(3)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_현대의 매체 환경과 매체 문식성 ① |
개념퀴즈 |
22분 |
|
43강 |
(3)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_현대의 매체 환경과 매체 문식성 ② |
개념퀴즈 |
24분 |
|
44강 |
대단원 문제풀이 |
개념퀴즈 |
25분 |
|
Ⅴ. 독서에 관한 태도
|
강의 |
강의명 |
확인테스트 |
강의시간 |
교재페이지 |
45강 |
(1) 자발적 독서의 계획과 실천_모든 학문이 소통하는 서재 ① |
개념퀴즈 |
20분 |
|
46강 |
(1) 자발적 독서의 계획과 실천_모든 학문이 소통하는 서재 ② |
개념퀴즈 |
22분 |
|
47강 |
(2) 독서 활동에 참여하기_도란도란 책 모임 ① |
개념퀴즈 |
24분 |
|
48강 |
(2) 독서 활동에 참여하기_도란도란 책 모임 ② |
개념퀴즈 |
21분 |
|
49강 |
대단원 문제풀이 |
개념퀴즈 |
20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