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독서의 본질
|
강의 |
강의명 |
확인테스트 |
강의시간 |
교재페이지 |
1강 |
(1) 좋은 글 선택하기 - 알고가기 |
돌발퀴즈 |
8분 |
8 |
2강 |
(1) 좋은 글 선택하기 - 옛사람에게서 배우는 독서 ① |
돌발퀴즈 |
10분 |
10~11 |
3강 |
(1) 좋은 글 선택하기 - 옛사람에게서 배우는 독서 ② |
돌발퀴즈 |
8분 |
11 |
4강 |
(1) 좋은 글 선택하기 - 옛사람에게서 배우는 독서 ③ |
돌발퀴즈 |
8분 |
12 |
5강 |
(1) 좋은 글 선택하기 - 핵심 정리 |
돌발퀴즈 |
6분 |
9 |
6강 |
(2) 주제 통합적 읽기 - 알고 가기 |
돌발퀴즈 |
7분 |
18 |
7강 |
(2) 주제 통합적 읽기 - 시장과 우물 ① |
돌발퀴즈 |
8분 |
21 |
8강 |
(2) 주제 통합적 읽기 - 시장과 우물 ② |
돌발퀴즈 |
8분 |
22 |
9강 |
(2) 주제 통합적 읽기 - 시장과 우물 ③ |
돌발퀴즈 |
9분 |
22~23 |
10강 |
(2) 주제 통합적 읽기 - 윤리적 소비 ① |
돌발퀴즈 |
8분 |
23~24 |
11강 |
(2) 주제 통합적 읽기 - 윤리적 소비 ② |
돌발퀴즈 |
6분 |
24~25 |
12강 |
(2) 주제 통합적 읽기 - 윤리적 소비 ③ |
돌발퀴즈 |
7분 |
25 |
13강 |
(2) 주제 통합적 읽기 - 명품 집착, 우울한 한국인의 초상 ① |
돌발퀴즈 |
9분 |
26~27 |
14강 |
(2) 주제 통합적 읽기 - 명품 집착, 우울한 한국인의 초상 ② |
돌발퀴즈 |
7분 |
27 |
15강 |
(2) 주제 통합적 읽기 - 핵심 정리 ① |
돌발퀴즈 |
7분 |
19 |
16강 |
(2) 주제 통합적 읽기 - 핵심 정리 ② |
돌발퀴즈 |
7분 |
20 |
2. 독서의 방법
|
강의 |
강의명 |
확인테스트 |
강의시간 |
교재페이지 |
17강 |
(1) 사실적 읽기 - 알고 가기 |
돌발퀴즈 |
8분 |
44 |
18강 |
(1) 사실적 읽기 - 뇌 속의 전달자, 신경 전달 물질 ① |
돌발퀴즈 |
8분 |
46 |
19강 |
(1) 사실적 읽기 - 뇌 속의 전달자, 신경 전달 물질 ② |
돌발퀴즈 |
9분 |
46~48 |
20강 |
(1) 사실적 읽기 - 뇌 속의 전달자, 신경 전달 물질 ③ |
돌발퀴즈 |
8분 |
48 |
21강 |
(1) 사실적 읽기 - 뇌 속의 전달자, 신경 전달 물질 ④ |
돌발퀴즈 |
7분 |
48~49 |
22강 |
(1) 사실적 읽기 - 핵심 정리 |
돌발퀴즈 |
6분 |
45 |
23강 |
(2) 추론적 읽기 - 알고 가기 |
돌발퀴즈 |
7분 |
56 |
24강 |
(2) 추론적 읽기 - 풀 비린내에 대하여 ① |
돌발퀴즈 |
8분 |
58~59 |
25강 |
(2) 추론적 읽기 - 풀 비린내에 대하여 ② |
돌발퀴즈 |
7분 |
59 |
26강 |
(2) 추론적 읽기 - 핵심 정리 |
돌발퀴즈 |
6분 |
57 |
27강 |
(3) 비판적 읽기 - 알고 가기 |
돌발퀴즈 |
7분 |
64 |
28강 |
(3) 비판적 읽기 - 감시와 역감시의 역사 ① |
돌발퀴즈 |
10분 |
66~67 |
29강 |
(3) 비판적 읽기 - 감시와 역감시의 역사 ② |
돌발퀴즈 |
8분 |
67~68 |
30강 |
(3) 비판적 읽기 - 감시와 역감시의 역사 ③ |
돌발퀴즈 |
8분 |
68~69 |
31강 |
(3) 비판적 읽기 - 감시와 역감시의 역사 ④ |
돌발퀴즈 |
7분 |
69~70 |
32강 |
(3) 비판적 읽기 - 감시와 역감시의 역사 ⑤ |
돌발퀴즈 |
7분 |
70 |
33강 |
(3) 비판적 읽기 - 핵심 정리 |
돌발퀴즈 |
7분 |
65 |
34강 |
(4) 감상적 읽기 - 알고 가기 |
돌발퀴즈 |
7분 |
76 |
35강 |
(4) 감상적 읽기 - 생의 감각 |
돌발퀴즈 |
8분 |
78 |
36강 |
(4) 감상적 읽기 - 핵심 정리 ① |
돌발퀴즈 |
7분 |
77 |
37강 |
(4) 감상적 읽기 - 엇박자 D ① |
돌발퀴즈 |
7분 |
82~83 |
38강 |
(4) 감상적 읽기 - 엇박자 D ② |
돌발퀴즈 |
8분 |
83~84 |
39강 |
(4) 감상적 읽기 - 엇박자 D ③ |
돌발퀴즈 |
6분 |
84~85 |
40강 |
(4) 감상적 읽기 - 엇박자 D ④ |
돌발퀴즈 |
7분 |
85~86 |
41강 |
(4) 감상적 읽기 - 엇박자 D ⑤ |
돌발퀴즈 |
6분 |
86~87 |
42강 |
(4) 감상적 읽기 - 엇박자 D ⑥ |
돌발퀴즈 |
7분 |
87~88 |
43강 |
(4) 감상적 읽기 - 핵심 정리 ② |
돌발퀴즈 |
7분 |
81 |
44강 |
(5) 창의적 읽기 - 알고 가기 |
돌발퀴즈 |
7분 |
94 |
45강 |
(5) 창의적 읽기 - 공유 자원의 비극 ① |
돌발퀴즈 |
7분 |
96 |
46강 |
(5) 창의적 읽기 - 공유 자원의 비극 ② |
돌발퀴즈 |
7분 |
96~97 |
47강 |
(5) 창의적 읽기 - 공유 자원의 비극 ③ |
돌발퀴즈 |
9분 |
98 |
48강 |
(5) 창의적 읽기 - 핵심 정리 |
돌발퀴즈 |
7분 |
95 |
3. 독서의 분야
|
강의 |
강의명 |
확인테스트 |
강의시간 |
교재페이지 |
49강 |
(1) 인문·예술 분야의 글 읽기 - 알고 가기 |
돌발퀴즈 |
6분 |
114 |
50강 |
(1) 인문·예술 분야의 글 읽기 - 선한 뜻을 이끄는 나의 ´큰 몸´ ① |
돌발퀴즈 |
9분 |
116~117 |
51강 |
(1) 인문·예술 분야의 글 읽기 - 선한 뜻을 이끄는 나의 ´큰 몸´ ② |
돌발퀴즈 |
11분 |
117~118 |
52강 |
(1) 인문·예술 분야의 글 읽기 - 핵심 정리 ① |
돌발퀴즈 |
7분 |
115 |
53강 |
(1) 인문·예술 분야의 글 읽기 - 세잔과 입체파 ① |
돌발퀴즈 |
9분 |
122 |
54강 |
(1) 인문·예술 분야의 글 읽기 - 세잔과 입체파 ② |
돌발퀴즈 |
8분 |
123 |
55강 |
(1) 인문·예술 분야의 글 읽기 - 세잔과 입체파 ③ |
돌발퀴즈 |
9분 |
124~125 |
56강 |
(1) 인문·예술 분야의 글 읽기 - 세잔과 입체파 ④ |
돌발퀴즈 |
8분 |
125~126 |
57강 |
(1) 인문·예술 분야의 글 읽기 - 핵심 정리 ② |
돌발퀴즈 |
7분 |
121 |
58강 |
(2) 사회·문화 분야의 글 읽기 - 알고 가기 |
돌발퀴즈 |
7분 |
132 |
59강 |
(2) 사회·문화 분야의 글 읽기 - ´평균´의 시대가 가고 있다 ① |
돌발퀴즈 |
8분 |
134~135 |
60강 |
(2) 사회·문화 분야의 글 읽기 - ´평균´의 시대가 가고 있다 ② |
돌발퀴즈 |
8분 |
135~136 |
61강 |
(2) 사회·문화 분야의 글 읽기 - ´평균´의 시대가 가고 있다 ③ |
돌발퀴즈 |
8분 |
136~137 |
62강 |
(2) 사회·문화 분야의 글 읽기 - 핵심 정리 |
돌발퀴즈 |
6분 |
133 |
63강 |
(3) 과학·기술 분야의 글 읽기 - 알고 가기 |
돌발퀴즈 |
7분 |
142 |
64강 |
(3) 과학·기술 분야의 글 읽기 - 달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① |
돌발퀴즈 |
7분 |
144 |
65강 |
(3) 과학·기술 분야의 글 읽기 - 달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② |
돌발퀴즈 |
10분 |
144~145 |
66강 |
(3) 과학·기술 분야의 글 읽기 - 핵심 정리 ① |
돌발퀴즈 |
6분 |
143 |
67강 |
(3) 과학·기술 분야의 글 읽기 - 밀리미터파가 바꾸는 세상 ① |
돌발퀴즈 |
7분 |
150 |
68강 |
(3) 과학·기술 분야의 글 읽기 - 밀리미터파가 바꾸는 세상 ② |
돌발퀴즈 |
7분 |
150~151 |
69강 |
(3) 과학·기술 분야의 글 읽기 - 밀리미터파가 바꾸는 세상 ③ |
돌발퀴즈 |
8분 |
152~153 |
70강 |
(3) 과학·기술 분야의 글 읽기 - 밀리미터파가 바꾸는 세상 ④ |
돌발퀴즈 |
7분 |
153 |
71강 |
(3) 과학·기술 분야의 글 읽기 - 핵심 정리 ② |
돌발퀴즈 |
6분 |
149 |
72강 |
(4)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알고 가기 |
돌발퀴즈 |
7분 |
160 |
73강 |
(4)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예덕선생전 ① |
돌발퀴즈 |
9분 |
162~163 |
74강 |
(4)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예덕선생전 ② |
돌발퀴즈 |
7분 |
163 |
75강 |
(4)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예덕선생전 ③ |
돌발퀴즈 |
7분 |
164 |
76강 |
(4)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예덕선생전 ④ |
돌발퀴즈 |
6분 |
165 |
77강 |
(4)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핵심 정리 |
돌발퀴즈 |
7분 |
161 |
78강 |
(5)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알고 가기 |
돌발퀴즈 |
7분 |
170 |
79강 |
(5)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안녕, 코르데라! ① |
돌발퀴즈 |
11분 |
172~173 |
80강 |
(5)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안녕, 코르데라! ② |
돌발퀴즈 |
7분 |
173 |
81강 |
(5)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안녕, 코르데라! ③ |
돌발퀴즈 |
9분 |
174~175 |
82강 |
(5)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안녕, 코르데라! ④ |
돌발퀴즈 |
8분 |
175~176 |
83강 |
(5)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핵심 정리 |
돌발퀴즈 |
6분 |
171 |
84강 |
(6)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알고 가기 |
돌발퀴즈 |
7분 |
182 |
85강 |
(6)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어느새, 우리의 이야기 |
돌발퀴즈 |
7분 |
184~185 |
86강 |
(6)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북극의 눈물 |
돌발퀴즈 |
7분 |
186~187 |
87강 |
(6)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지구 온난화와 북극곰 ① |
돌발퀴즈 |
8분 |
188~189 |
88강 |
(6)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지구 온난화와 북극곰 ② |
돌발퀴즈 |
7분 |
189~190 |
89강 |
(6)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 핵심 정리 |
돌발퀴즈 |
7분 |
183 |
4. 독서의 태도
|
강의 |
강의명 |
확인테스트 |
강의시간 |
교재페이지 |
90강 |
(1) 장기적인 독서 계획 실천하기 - 알고 가기 |
돌발퀴즈 |
6분 |
208 |
91강 |
(1) 장기적인 독서 계획 실천하기 - 나의 독서 편력기 ① |
돌발퀴즈 |
7분 |
210 |
92강 |
(1) 장기적인 독서 계획 실천하기 - 나의 독서 편력기 ② |
돌발퀴즈 |
10분 |
211~212 |
93강 |
(1) 장기적인 독서 계획 실천하기 - 핵심 정리 |
돌발퀴즈 |
7분 |
209 |
94강 |
(2) 의미 있는 독서 활동 참여하기 - 알고 가기 |
돌발퀴즈 |
6분 |
218 |
95강 |
(2) 의미 있는 독서 활동 참여하기 - 함께 읽고, 토론하며, 글 쓰는 독서 동아리 ① |
돌발퀴즈 |
8분 |
220~221 |
96강 |
(2) 의미 있는 독서 활동 참여하기 - 함께 읽고, 토론하며, 글 쓰는 독서 동아리 ② |
돌발퀴즈 |
6분 |
221~222 |
97강 |
(2) 의미 있는 독서 활동 참여하기 - 핵심 정리 |
돌발퀴즈 |
6분 |
219 |